Tip/Illustrator

[일러스트]모서리가 둥근 별(roundstar)만들기

Woody SEO 2014. 2. 13. 13:39
반응형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활용하면, 위의 그림처럼 모서리가 둥글둥글한 별모양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보며, 기본적인 'Star Tool'의 기능과 둥근별(roundstar)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필자의 환경은 매킨토쉬 이며, 맥의 command 버튼은 윈도우의 ctrl과 같습니다)



▲ 'Star Tool' 선택

일러스트에서 사각툴(Rectangle Tool)을 꾸욱 누르면 별을 그릴수 있는 'Star Tool'이 선택됩니다.

별툴을 선택했다면, 별을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별툴을 이용하여 별을그리는 방법입니다.


[방법1] '별툴(Star Tool)'을 선택하고, 바탕에 위의 그림처럼 키보드의 shift키와 alt키를 같이 누른채 드래그 합니다. ('shift + alt + 드래그'로 별을 그리면 위와 같이 정모양의 별을 그릴 수 있습니다)

[방법2] 마찬가지로, '별툴(Star Tool)'을 선택하고 키보드의 shift키와 command(ctrl)키를 같이 누른채  드래그 합니다. ('shift + command  +  드래그'로 별을 그리면 위와 같이, 별의 '뾰족함'정도를 표현 할 수 있습니다)

▲ 정모양의 별(왼쪽)과 뾰족함의 정도를 조절한 별(오른쪽)





한가지 더 팁을 설명 드리자면, 드래그해서 별을 그리는 중에, 키보드의 위아래(↑↓) '방향키'를 이용하면, 별의 날개 갯수를 위의 그림처럼 늘이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방법3] 별툴(Star Tool)을 선택한 뒤, 빈 여백에 한번만 클릭하면, 위와 같이 옵션창이 나타 납니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수치를 입력해서 별을 그릴 수 도 있습니다.

- Radius1 : 별의 바깥 반지름

- Radius2 : 별의 안쪽 반지름

- Points : 별의 날개 갯수


이제, 별툴(Star Tool)에 관해서 어느정도 익혔다면, 아래의 방법을 통해 둥근 모양의 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01. 미리 만들어 놓은 별을 선택하고, 위의 그림처럼, Object - Path - Offset Path 탭을 누른뒤, 'Joins'옵션을 'Round'로 변경한다.

02. 'Preview'를 체크하고, 내가 원하는 수치만큼 'Offset'값을 지정한뒤, OK버튼을 누른다.

▲ 정모양의 별에 모서리가 둥글게 변한 모습.



같은방법으로, command(ctrl) 버튼을 이용하여, '별의 뾰족함'정도를 적용한 별에서도 적용하면 둥근 별을 만들 수 있습니다.

01. 미리 만들어 둔 별을 선택하고, Object - Path - Offset Path 탭을 누른다.

02. 'Offset Path'창에서 Joins옵션을 'Round'로 변경하고, 'Preview'를 체크한뒤, 내가 원하는 수치를 적용해서 별을 완성 시킨다.

▲ 모서리가 둥근 별(roundstar) 완성.


'별툴(Star Tool)'에서 키보드의 'Shift:반듯하게 그리기, Alt:클릭한곳을 중앙 기준점으로 도형 그리기, Command(ctrl):별의 뾰족함 정도 설정하기' 를 이용하여 기본적으로 별을 그리는 방법과, 'Offset Path'를 활용하여 둥근 모양의 별까지 만들어 보았습니다. Shift와 Alt키는 별툴 뿐만이 아니라, 왠만한 도형에서는 모두 똑같이 적용 되는 기능이니 익혀두면 유용하리라 생각합니다.


이상, 모서리가 둥근 별 만들기 였으며, 아래의 예제파일을 첨부합니다.


star.a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