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Illustrator

[일러스트]리컬러(Recolor) 기능으로 색상 다양하게 바꿔보기

Woody SEO 2014. 3. 14. 17:42
반응형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에서 뭔가를 만들어 놓고, 다양하게 색깔을 바꿔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신적 없으신가요? 이런 경우엔, 일러스트의 리컬러아트워크(Recolor Atrwork)기능을 이용하면 아주쉽게, 다양한 색상을 적용해 볼 수 있답니다.


아래의 예제를 통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우선, 다양한 색상으로 바꾸고픈 도형을 하나 만들고, 색상을 적용해 놓은뒤, 위와 같이 여러개를 미리 복사해 둔다. (오브젝트복사방법 : 복사할 대상을 선택한뒤, Alt + 드래그)




02. 도형들을 여러개 복사를 했다면, 색상을 변경하고픈 도형을 선택하고, Edit - Edit Colors - Recolor Artwork 를 눌러 리컬러아트워크 창을 띄운다.



03. 기본적으로 리컬러아트워크(Recolor Artwork)를 띄우면, 'Assign'탭이 초기에 뜨는데, 'Assign'탭에서는 원하는 색상띠를 선택하고, 아래의 H/S/B를 조절하여 각각 내가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할 수 있다.




04. 같은 방법으로, 조금더 직관적인 방법으로 색상을 변경하고 싶다면, 'Edit'탭으로 들어가, 위치해있는 동그란 원을 하나씩 잡고, 위의 그림처럼 드래그하면 역시나,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 리컬러아트워크(Recolor Artwork)로 다양하게 색상을 바꾼 모습.


잘 만들어놓은 일러스트의 색상을 다양하게 변경해보고 싶다면, 이렇게 '리컬러아트워크(Recolor Artwork)'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그 외에도 'Edit Color'탭에는 다양한 종류로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꼭 한번 익혀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힘이되는 댓글 한마디와 추천한방 꾸~욱 부탁드립니다. :-)


recolor_artwork.a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