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Illustrator

[일러스트]세일라벨(SaleLabel) 만들기

Woody SEO 2014. 1. 8. 17:59
반응형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여 많이들 보셨던 라벨(Label)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라벨을 만들기전에 역시나, 전체 분위기에 어울리는 폰트(서체)나 색상등을 미리 고려하여 작업한다면 더욱 멋진 라벨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의 라벨 만들기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필자의 환경은 매킨토쉬 CS6 이며, PC버전에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큰 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01.원형쉐이프툴을 이용하여 위의 그림처럼 정원 2개를 그린다.(정원 그리기:Alt + Shift + 드래그)




02.그려놓은 원 두개중 하나를 선택하고, Effect - Distort & Transform - Zig Zag 탭을 누른뒤, 'Smooth'를 선택하고 원하는 만큼 지그재그를 적용한다.(Preview를 체크해두면 변경한 수치를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03.Smooth ZIg Zag를 적용한 쉐이프에 색상을 입히기 위해, 스와치(Swatches)탭의 왼쪽 아래 아이콘을 눌러 Color Books - PANTONE+ 색상 팔레트를 연다



04.열어놓은 PANTONE+ 색상표를 보며 내가 원하는 느낌의 색상을 적용한다.




05.미리 만들어 놓은 원형쉐이프를 비례에 맞게 크기를 줄이고(Alt + Shift + 모서리드래그), 윗쪽 Align(정렬) 옵션바에서 가운데 정렬을 시켜 두개의 쉐이프를 위의 그림처럼 정렬 시킨다.



06.위의 그림처럼, 면색상은 주지않고 테두리 색상을 바탕색상보다 조금더 진한색으로 주어 라벨의 형태를 갖춘다.



07.라벨 안쪽에 테두리를 따라 글자를 넣기 위해, 안쪽 테두리(원형쉐이프)를 하나 더 복사하고, 'Type on a Path Tool'을 이용하여 하나더 복사한 원형쉐이프를 클릭하고, 내가 원하는 글자를 입력하여 다시 위치 시킨다.

▲ 'Type on a Path Tool'을 이용하여 테두리를 따라 글자를 입힌 모습

08.계속하여, 안쪽부분에 전체느낌과 어울리는 폰트와 색상을 이용하여, 원하는 글자들을 추가 하여 형태를 갖춘다.




09.'Star Tool'을 이용하여, 빈여백을 한번 클릭한뒤, 위의 그림처럼 별을 만들어 간단하게 라벨에 넣을 수도 있다.


▲ 별모양 심볼도 추가하고 전체적인 형태를 갖춘 라벨

계속하여, 테두리 크기와 밖같쪽으로 얇은 두께의 테두리를 하나 더 준다면, 훨씬 더 보기좋은 라벨을 만들 수 있다.



▲ 다양한 색상의 라벨!


간단하게,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라벨(Label)'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처럼, 같은 라벨이라도 전체색상과 폰트(서체)등을 고려하여 만든다면, 더욱이 멋진 라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색상 선택이 힘드실땐, 위의 순서 중 보셨던 Color Books - PANTONE+ 색상군들을 이용하면 좀더 쉽게, 색상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예제 Ai파일을 첨부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소중한 댓글 한마디 부탁드리겠습니다 :D )


SaleLabel.a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