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Illustrator

[일러스트]바운딩박스 제자리로 돌리기

Woody SEO 2015. 12. 16. 22:58
반응형

일러스트레이터에서 객체를 선택하면 객체마다 경계선과 같은 바운딩 박스(Bounding Box)가 보입니다. 그리고 선택된 객체를 가령, 회전을 한다면 바운딩 박스 역시 같이 회전을 하게 되죠. 


하지만, 작업을 하다보면 회전등을 통하여 변경된 바운딩 박스를 다시 처음과 같은 사각형으로 변경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회전된 바운딩 박스만 다시 원래대로 변경하는걸 'Reset Bounding Box'라고 하는데요.


그럼, 어떻게 하면 회전된 바운딩 박스를 다시 사각형의 본래 모습으로 돌려보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예를들어,  원본상태(1번그림)에서 객체를 회전(2번그림)하게 되면 2번 그림과 같이 계속하여 바운딩 박스 역시 회전이 되어 있습니다.


허나, Reset Bounding Box를 통하여 3번 그림과 같이 다시 바운딩 박스를 제자리로 둘 수 있습니다.



[방법] 회전등을 통하여 변경된 바운드 박스를 되돌리긴 위해선 객체를 선택하고,

Object - Transform - Reset Bounding Box 해준다.



▲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 바운딩 박스(Bounding Box)의 모습.


디자인 작업을 하다보면 간혹, 회전을 통하여 같이 돌아간 바운딩 박스만 다시 사각형 형태의 제자리로 돌려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땐, 위의 방법과 같이 그저, Reset Bounding Box를 통하여 바운딩 박스를 리셋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