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pple

[아이폰]셀룰러 데이터(3G/LTE) 사용량 확인하기

Woody SEO 2014. 3. 12. 15:16
반응형


한번은, 유투브 같은 데이터량이 많은 동영상등을 차안에서 계속 보다가 뜬금없이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데이터 사용량이 80%를 초과 했다"라는 문자를 받은 적 있습니다. 그래서, 통신사 앱에 접속 해서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 했더니 데이터를 엄청 많이 쓰긴 했지만 도통 어떤 앱에서 그만큼 사용했는지는 알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자체에서 셀룰러 데이터(3G/LTE)를 확인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확인한 데이터 사용량

(전체 사용량만 알 수 있지, 어디서 어떻게 사용했는지는 알 수 없다)


아이폰 자체에서 셀룰러 데이터(3G/LTE) 사용량을 각각 확인 하고 싶다면,

설정 - 셀룰러 탭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 모든 어플리케이션에서 누적하여 사용한 셀룰러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동영상과 해상도가 높은 컨텐츠가 많은 페이스북을 자주 사용하다보니 1.9GB의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했다는걸 알 수 있다.



▲ 통계 재설정 하기


일반 - 셀룰러 탭에서 보는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은, 여태까지의 누적된 사용량이 표시 되기에, 통신사의 데이터가 초기화 되는(매월 1일)때에, 같이 '통계 재설정'을 해준다면, 한 달마다 와이파이가 아닌 셀룰러로 이용한 데이터 사용량을 각각 정확하게 알 수 있다.



▲ 통계를 재설정 한다면 위와 같이, 현재 사용량이 '0바이트'가 됨을 알 수 있다.


통신사 고객센터에서는 전체 사용량만 확인 할 수 있었다면, 이처럼, 아이폰 자체에서 셀룰러 양을 각각 얼마나 사용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사실, 피키캐스트 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장시간 셀룰러 데이터로 사용했었는데 잠깐사이에 5기가가 넘는 데이터가 나가서 깜짝 놀란적이 있었습니다. 모든 어플리케이션이 최적화가 되어 있는건 아니니 여러분들도 와이파이가 아닌 일반, 셀룰러 환경에서는 데이터 사용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댓글 한줄과 추천 한방 꾸~욱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