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pple

[아이폰]114전화없이 통화 중 대기 설정하기

Woody SEO 2013. 11. 4. 17:35
반응형


114(통신사 서비스 센터)에 전화하지 않고 아이폰에서 자체적으로 '통화 중 대기'설정을 할 수 있다는걸 알고 계시나요?  '통화 중 대기'란..  내가 어떤 A와 통화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B에게 전화가 오면 B에게는 내가 통화중이기 때문에 전화를 연결 할 수 없다는 음성이 들리지만, 통화 중 대기를 설정(ON)해 놓으면 내가 A와 통화중이더라도 B가 전화를 걸면 똑같이 전화를 하는지 안하는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신호가 울리게 됩니다. 물론 두곳다 전화를 하고 있는 본인은 상황을 알 수 있구요.  여하튼 아이폰에서 간단하게 114에 전화를 하지 않고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전화 - 통화 중 대기 - (활성)





▲ 통화 중 대기 활성



▲ 통화 중 대기가 활성화 됬음을 알리는 메시지


이처럼 아이폰 설정에서, '통화 중 대기'를 활성화해놓으면 바로 114(통신사)에서 문자한통이 오면서 통화 중 대기가 활성화 되었음을 알려줍니다.



'통화 중 대기'기 활성화 되면 기존과는 다르게 '통화병합'과 '바꾸기'가 생기게 됩니다. 상단에는 통화 중인 목록자들이 보이며 말그대로 '병합하기'는 통화중인 모든 사람을 다같이 목소리를 들을 수 있게끔 병합을 해주며, '바꾸기'는 A와 B 통화자를 서로 바꿀수 있습니다.


114 전화 없이도 아이폰에서 간단하게 '통화 중 대기'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 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