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Photoshop

[포토샵]포토샵 인터페이스 컬러 변경하기(color theme)

Woody SEO 2013. 6. 18. 00:57
반응형

Photoshop 7.0


예전 포토샵7.0을 보면 지금(2013년도) 최신버전인 포토샵CS6와 인터페이스가 색상부터 디자인까지 확 바뀐것을 알 수 있다. 그건, 인터페이스 역시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변경되면서 작업하기에 눈에 편한 색상부터 조금더 직감적인 형태로 바뀌었기 때문일 것이다.


Photoshop CS6


이렇게 예전엔 밝은 계열의 회색이 주 배경색이였다면 지금은 포토샵 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들도 짙은 회색톤으로 배경색이 바뀌고 있다.  심리적으로 짙은 회색이 작업하기에 눈에 더 안정적이고 집중을 하기 쉽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짙은 회색이 편하지만은 않기에 인터페이스 색상, Color Theme를 바꾸는 방법을 소개한다.



상단 메뉴바에서 Preferences -Interface로 가서 Color Theme를 변경 할 수 있다.

눈에 보인는거와 같이 4가지의 인터페이스 색상(Color Theme)를 제공한다. 아래는 각 색상별 인터페이스의 Color Theme 이다.



이렇게 예전 Photoshop 7.0색상에서 부터 지금의 색상에 이르기까지 기본적으로 Color Theme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예전에 어도비 세미나에 참석해서 얻은 정보가 있는데 이건 마치 어도비의 장난이랄까?




Color Theme에서 키보드 command + alt + shift를 같이 누른채 Color Theme 아이콘 중 하나를 누르면 저런씩으로 커피모양과 식빵모양의 아이콘을 볼 수있다.. 물론 바껴지는 색상은 기존과 같지만 저렇게 마치 장난아닌 장난을 볼 수 있다.



또한 기본적으로 캔버스 이외의 부분인 백그라운드 색상도 변경 할 수 있는데, 이는 위의 사진처럼 빈 백그라운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포토샵에서 Workspace 지정하는 만큼이나 중요할 수 있는 Color Theme. 나만의 인터페이스 환경을 갖추어 작업을 하는 것.  이것도 역시나 포토샵의 기초중 기초가 아닐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