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Photoshop

[포토샵]비치는듯한 투명 그림자 주기

Woody SEO 2013. 6. 19. 17:12
반응형

가령, 내가 어떠한 물건을 유리테이블 위에 올려 놨다고 하자.. 그렇다면 그 물건이 투명한 유리테이블 위에 올라가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요소는 무엇일까? 바로, 본래의 물건이 비치는 그림자 일것이다.


이처럼 어떤 아이콘등을 조금더 실제처럼 보여주기위해 그림자를 가미 한다면 또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시간에는 포토샵에서 쉽게 그림자를 주는 방법을 알아보자.




01.먼저 만들어 놓은 아이콘등이 수많은 레이어로 이루어져 있다면 그룹으로 묶은뒤 그룹을 통채로 하나더 복사한다.(그룹짓는 단축키 : command + G)



02.똑같은 그룹을 하나더 카피(그림자가 될 레이어)했으니 위의 그림처럼 객체를 그대로 아래로 내린뒤 트랜스폼(command + T)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뒤집는다.(트랜스폼 박스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다)




03.Flip Vertical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뒤집은 뒤 내가 원하는 위치로 그림자를 위치 시킨다.(보통은 저런씩으로 세로로 뒤집은뒤 바로 밑에 위치 시킨다)



04.그림자가 될 레이어(그룹)에 마스크를 추가한다.(하단에 Add Mask버튼이 있다)



05.그리고 검정에서 흰색 또는 흰색에서 검정색 Gradient툴을 이용하여 그림자 레이어에 마스크를 추가한다.



위의 그림처럼 위에서 아래로, 또는 아래에서 위로 Gradient툴을 드래그하여 마스크를 입힌다.



마스크를 입혔다면 위의 그림처럼 마스크에 검정(이미지가 안보이는 부분)과 흰색(이미지가 보이는 부분)이 이루어 진다. 그리고 대략적으로 레이어 자체에 Opacity를 어느정도 조절하면 마치 투명한유리위에 올려놓은듯한 이미지를 얻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