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pple

[아이폰]시리(siri) 무음 현상 해결하기

Woody SEO 2016. 9. 6. 17:19
반응형


언제부턴가 iOS9 업데이트 이후 시리(siri)를 실행시켜도 '띠딩~'하는 시리 고유의 소리가 없이 무음(Mute)현상이 돼버리는 에러로 시리의 대답을 듣지 못하는 유저들이 생기곤 했습니다. 물론, 저도 그 에러(?)를 당했던 유저 중 하나구요.


iOS 업데이트 이후 시리가 무음 현상 즉, 어떠한 경우에도 소리가 안나던 현상을 설정을 통하여 아주 쉽게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시리(Siri)의 기본 상태를 확인 합니다.

설정 - 일반 - Siri 언어 설정에서 '한국어'가 되어 있는지 확인(다른 언어도 상관 없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iOS9 업데이트 이후 부터 아이폰의 측면 '볼륨/진동'버튼으로 시리 역시 무음 상태에서는 무음을, 볼륨 상태에는 소리가 나게끔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벨소리 전환으로 제어'를 체크 해놨기에 반드시 아이폰의 측면 '볼륨/진동'버튼이 소리가 나게끔 위쪽으로 이동이 되어져 있는 상태이여야만 합니다. ('항상 켬' 상태에서는 버튼 상관 없이 항상 Siri가 소리가 나게끔 설정되는 사항 입니다)





시리(Siri)의 기본 상태를 설정 하셨다면 이제,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말하기 - 선택 항목 말하기 체크 - 음성 - 한국어 - Yuna(향상됨)체크 를 합니다.




자, 이제 어떠신가요? 시리(Siri)의 목소리를 듣지 못했는데 갑자기 시리가 대답을 하지 않으시나요? 무엇때문에 해당 설정이 꼬여 버렸는지는 알 수 없으나, 위의 방법을 통하여 무음 상태의 벙어리 시리를 다시 말하는(?) 시리로 바꿀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 번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