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Web

[여행]90% 환율 우대받고 외화환전하기(신한 써니뱅크)

Woody SEO 2017. 6. 9. 16:07
반응형


해외 여행이나 출장때문에 환전이 필요한데, 아무리 작은돈이라도 환율 우대를 얼마 받지 못하고 환전 하기엔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그렇다고 이래저래 환전 하려고 하니 SNS공유에 얼마 이상을 해야하는 등등 복잡한것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번에 이른 휴가를 받아 잠시 해외로 나가게 되어 USD(미국달러)가 필요 했는데 이래저래 알아보다가 신한은행의 써니뱅크(Sunnybank)를 이용하면 아무런 조건없이 주요화폐(미국/일본 등)는90%나 환율 우대를 쉽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게되어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신한은행의 써니뱅크에서 지원비를 받지 않은 순수 개인적으로 작성한 포스팅 입니다 :)



먼저, 써니뱅크를 통한 환전의 장점을 몇가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 복잡한것 없다. 그냥 앱 설치하고 환전 받으면 끝

- 주은행이 신한이 아닌 '비회원'으로 환전을 신청 해도 똑같은 환율우대를 받는다

- 가까운 신한은행 지점에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고 신분증 지참 방문만 하면 끝!

- 큰화폐에서 작은단위 화폐까지 환전 해준다





자, 그럼 간단하게 90% 환율 우대 받고 외화 환전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신한은행 써니뱅크 앱을 다운로드 한다.


아이폰 다운로드 링크

https://itunes.apple.com/kr/app/%EC%8D%A8%EB%8B%88%EB%B1%85%ED%81%AC/id1006963773?mt=8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hinhan.speedup&hl=ko



02. 앱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위의 그림처럼 환전 - 누구나 환전 클릭



03. 주은행이 신한은행이라면 로그인을 하고 그렇지 않다면 '비회원'으로 신청하기를 선택하고 원하는 '통화선택' 그리고 '환전금액'을 입력한다.


(환전금액은 USD 기준 하루 최대 USD800만 가능하지만, 더 많은 환전이 필요하다면 며칠에 걸쳐 원하는 만큼 환전을 신청하고 수령날짜를 같은날로 맞춰, 한 번에 신청한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04. 원하는 환전금액을 입력했다면, 내가원하는 가까운 지점의 신한은행 '수령지점''수령날짜'를 선택하고, 주은행이 신한이면 신한 계좌 출금을 그렇지 않다면 가상 계좌 입금 방식을 통하여 미리 환전에 필요한 돈을 계산한다.





05. 환전에 필요한 모든 결제를 마쳤다면, 위와같이 '환전번호'가 문자로 온다. 이제, 신청한 날짜에 맞춰 환전번호/신분증 을 지참하고 은행을 방문하면 그자리에 쉽게 환전을 받을 수 있다.




써니뱅크 이용자라면 누구나! USD, JPY, EUR 90% 우대를 받을 수 있고 그 외, 19종 통화: USD, EUR, JPY, CNY, CAD, HKD, AUD, THB, GBP, 
CHF, SGD, NZD, MYR, TWD, PHP, INR, IDR, AED, VND 까지도 환전을 쉽게 할 수 있는 신한은행의 써니뱅크 사용법이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글 주변에 보이는 광고한번 클릭 부탁 드리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