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Photoshop

[포토샵]Content Aware를 이용한 불필요한 이미지 손쉽게 지우기

Woody SEO 2014. 11. 23. 08:52
반응형


간혹, 잘 나온 사진을 보는데 그림자와 같은 다른 요소 하나 때문에 사진이 아쉽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그런 불필요한 요소를 지우기 위해서 포토샵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지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 Healing Brush Tool / Patch Tool / Stamp Tool


위와 같은 툴들을 이용하여 사진속에 불필요한 요소를 지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예제와 같은 사진처럼 배경(하늘)과 지우고자 하는 이미지(새)가 어느정도 분리가 되어진 사진이라면, 'Content Aware'라는 기능으로 아주쉽고 빠르게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지울 수 있습니다.


(필자의 환경은 MAC Photoshop CS6이며, 윈도우의 Ctrl키는 맥의 Command키와 같습니다. 또한, PC버전에서 이미지를 클릭하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Content Aware를 활용하여 사진 속 불필요한 이미지 빠르게 지우기




01. 원하는 이미지를 포토샵에 불러온뒤,  선택영역툴(Marquee Tool)을 이용하여 지우고자 하는 이미지를 드래그하여 선택영역을 잡는다.(올가미 툴,펜 툴 등을 사용하여 선택영역만 잡으면 됩니다)




02. 선택영역을 잡았다면, Edit - Fill (단축키:Shift + F5) 을 선택한뒤, Use에 Content-Aware를 선택하고 OK버튼을 누른다. (선택영역을 잡고 Fill창에 들어가면 보통, 자동으로 Content Aware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 Content Aware를 적용하자 마자, 자연스럽게 불필요한 이미지가 지워진 모습을 볼 수 있다.



03. 선택영역을 해제(Command + D 또는 마우스 우클릭 - Deselect)하고 같은 방법으로 불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선택영역을 잡고 Content Aware를 반복하여 적용한다.




▲ 자연스럽게 다른 요소들이 지워진 모습


가끔 사진속에 불필요한 요소를 지워야 한다면, Content Aware를 활용하여 아주 쉽고 빠르게 불필요한 이미지를 지울 수 있습니다. 물론, 단축키까지 활용한다면 5초안에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지울 수 있습니다.


허나, 정교한 작업을 요할 때는 다른 툴(Healing, Stamp등)을 활용해야 하지만 어떤 상황속에 어떤 도구를 사용해야할지를 알고 있다면, 작업의 속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힘이되는 '댓글' 한줄과 아래의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아래에 예제 PSD파일도 같이 첨부합니다.


Content_Aware.ps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