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Web

[쇼핑몰]카페24 쇼핑몰 무료 스킨 변경하기

Woody SEO 2014. 3. 31. 14:42
반응형


카페24를 이용한 무료 쇼핑몰 만들기에 이어, 만들어 놓은 쇼핑몰의 스킨을 변경하는 방법에 알아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카페24에서는 많은 종류의 무료 스킨과 몇만원부터 백만원단위까지 이르는 유료 스킨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유료 스킨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내가 원하는 형태의 비슷한 레이아웃(Layout)만 있다면, 무료 스킨으로도 얼마든지 쇼핑몰을 예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만들어놓은, 나의 카페24 쇼핑몰의 스킨을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카페24쇼핑몰(http://echosting.cafe24.com/Main/)에 접속하고, '관리자바로가기'링크를 통하여 관리자로 로그인 한다.




02. 관리자페이지에 접속 했다면, 스킨을 변경하기 위해, 상단의 '디자인센터'를 클릭하여 이동한뒤, 우측에 있는 '전체보기'를 클릭하여 전체 스킨을 보기 쉽게 나열 한다.



03. 전체 스킨을 나열 했다면, 위의 스킨 카테고리를 설정해가며, 내게 맞는 레이아웃의 스킨을 찾는다. (유료 스킨도 구매만 한다면, 같은 방법으로 적용할 수 있다)




04. 내가 원하는 스킨을 찾았다면, 해당 스킨을 클릭하고, '디자인 추가'하기 탭을 눌러 디자인을 보관함에 담는다.




05. 내가 원하는 스킨을 보관함에 담았다면, 화면 좌측 메뉴에 보이는 '디자인 보관함'으로 이동 한뒤, 대표디자인으로 사용할 스킨을 선택하고, '대표디자인 설정'탭을 눌러 대표디자인으로 활성화 시킨다.



▲ 선택한 스킨에 '대표디자인(사용중)'이 활성화 된 모습.


▲ 디자인이 변경된 나의 쇼핑몰 페이지.


카페24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무료 스킨으로 얼마든지 나의 쇼핑몰의 스킨을 무료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 스킨만큼 더 기능적이고 다양한 형태를 갖추진 않지만, 무료 스킨으로도 얼마든지, 쇼핑몰을 예쁘게 꾸밀 수 있다는것은 틀림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힘이되는 댓글한줄과 추천한방 꾸~욱 부탁 드리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