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lstory Design/6月 - June

[제작가이드]메탈느낌의 버튼

Woody SEO 2013. 6. 13. 13:37
반응형




포토샵에서 메탈느낌의 버튼을 만들어보자.

요즘엔 특히나 약간 어두운 느낌의 메탈버튼을 종종 볼 수 있다. 가령, 자동차의 오디오 사운드 조절 버튼등이 이런씩으로 어두운 메탈느낌으로 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참고로 어떠한 이미지를 다운받지 않고 오로지 포토샵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완성된 것이다.


솔직히 사람들마다 포토샵에서 만드는 순서나 방법이 제각각 다를것이다. 필자의 방법이 최고라고 할 수는 없지만 하나하나 따라하다보면 쉽게 만들 수 있을것이다.


순서를 알아보자.

01.포토샵에서 가로세로 1000px 사이즈의 새창을 만든다.(캔버스 크기는 물론 마음데로 해도 된다)



02. 백그라운드 레이어를 하나 복사하고 Filter - Noise - Add Noise 를 준다. (단 전경색과 배경색이 검정과 흰색 디폴트 상태에서 한다)



필자는 캔버스크기가 1000px이라서 대략 Amount 150% 정도를 주었다.

주의할것은 Noise 옵션에서 Gaussian 과 Monochromatic 에 체크를 해놓는 것이다.



03.노이즈를 준 레이어에서 다시 Blur - Radial Blur을 준다,



대력적인 수치는 위의 사진처럼 했으며 퀄리티는 Best로 했다.



04.가운데쯤에 정원의 쉐이프를 하나 만들고 만들어 놓은 레이어와 클리핑 마스크 시킨다.



클리핑 마스크는 위의 레이어 순서대로 해놓은 상태에서 command + alt + G 누르면 된다. (윈도우에서 command = ctrl)



05.새레이어를 생성하고 그라디언트 툴에서 위와 같은 그라디언트를 만든다.(여기서 만든 색상이 메탈느낌의 전체 색상에 관여하므로 밝은 느낌을 원하면 조금더 밝은색을 사용하면 된다)



그라디언트 옵션에 3번째 옵션을 선택을 한다.



06.그라디언트 3번째 옵션을 선택해놓고 그라디언트를 준다.



07.그라디언트를 준 레이어를 다시 클리핑 마스크 한뒤(command + alt + G), 질감느낌을 줄 레이어와 그라디언트 준 레이어에 블렌딩 모드 Multiply를 준다.(취향에 따라서다른 블렌딩 모드를 줘도 된다)



08.새레이어를 하나 만든 뒤 원형쉐이프의 선택영역을 잡고 Select - Modify - Expand를 준다.(버튼의 테두리를 만드는 과정)

대략 5정도 주었다. (Expand는 선택영역을 5px만큼 더 늘려서 영역을 잡아 준다)



09.확장시킨선택영역을 빈레이어에 다시 똑같은 그라디언트를 준다.(뒷배경작업이며 위에 사진을 보면 기존 버튼레이어는 그룹에서 눈을 꺼놓았다)



10.이제 레이어를 모두 활성화(눈을킨다)시키고 뒷배경 레이어를 Curve값을 주어 이미지를 조금더 밝게 한다.(테두리를 조금더 두드러지게 하기위함)



여기까지가 작업의 끝이다. 하지만 조금더 표현을 주기위해 배경을 깔고 빨간색 아이콘을 하나 더 붙이고 버튼 뒤에 그림자를 주고 색상을 조금더 수정하여 디테일하게 만들었다.



이렇게 하여 완성된 메탈느낌의 버튼..  그라디언트 색상을 줄때 조금더 밝게 주면 밝은 메탈 느낌도 줄 수 있으며 그라디언트 옵션을 다르게 하면 다른느낌의 버튼도 만들 수 있다. 1px도 놓치지 않고 디테일하게 보는 작업 습관은 조금더 완벽한 것을 만들 수 있다.


다음에는 포토샵에서 간단하게 배경 만드는 방법을 이야기 하겠다.


[배경제작]애플스타일 배경 만들기


metalbutton icon.ps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