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lstory Design/2月 - February

[앱제작]다이얼+ (Dial+)

Woody_SEO 2014. 2. 24. 11:15
반응형


작년, 롤스토리에 iOS 키패드 리디자인을 포스팅하며 뜨거웠던 반응에 힘입어, 드디어 정식 앱스토어에 다양한 키패드 디자인과 단축번호 및 초성검색 등의 편리한 기능이 들어간 '다이얼+(Dial+)'라는 이름으로 앱을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리디자인 버전은 '탈옥'한 유저들에게만 사용할 수 있었던 반면, 이번엔 정식 앱스토어에 런칭한 만큼, 더욱 편하게 나의 아이폰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한번 살펴볼까요?


■ 다양한 다이얼 스킨


'다이얼+'에는 다양하고 아름다운 키패드 스킨이 있습니다.


- Basic

- HelloMoto

- Rollstory

- Cube

- IceBlue


이제, 세상은 디자인으로 통합니다.

기존의 키패드 디자인에서 벗어나, 나에게 맞는 스킨을 찾아보세요. 스킨당 기본 3개의 배경은 물론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키패드 스킨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일부스킨은 0.99$의 결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나만의 스킨 제작


추억이 담긴 가족이나 연인의 사진으로 나만의 스킨을 만들어 보세요.


선택한 키패드 테마와 함께 '나의 사진첩'에있는 사진을 언제든 배경화면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이얼 색상 변경은 물론이며, 가독성을 고려한 그림자 효과 까지!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개성있는 다이얼을 만들어 보세요.




■ 초성검색과 단축번호


쓰면 쓸수록 스마트해지는 '초성검색'과 '단축번호' 기능을 만나보세요.


때때로, 안드로이드의 단축번호 기능과 초성검색을 보고 그리웠던 적 없으세요? 이제, '다이얼+'를 통해, 아름다운 키패드 스킨은 물론이며, '단축번호'기능과 '초성 또는 전화번호'검색을 통하여 쉽고, 빠르게 전화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정된 단축번호를 '꾸욱~' 누르거나, 초성이나 번호로 검색된 목록을 '좌우로 슬라이드' 하여 확인하는, 직관적인 UI를 만나보세요. 그리고 '다이얼+'는 사용자 환경을 인지해, 자주 검색되어 통화하는 연락처를 자동으로 카운트하여 검색 우선순위로 정해주는 아주 스마트한 다이얼 이랍니다.




■ 편리한 스킨 설정


편리하고 다양한 스킨 설정을 해보세요.


쉽고 간단하게, 설정페이지를 통해 구매한 스킨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기본배경 변경부터 나의 사진 등록, 다이얼 색상 변경까지! 보다, 편리하게 나만의 스킨을 관리해 보세요.




https://itunes.apple.com/kr/app/daieol+/id792648993?mt=8


▲ 이렇게, 아름답고 편리한 기능이 베여 있는 '다이얼+'를 지금, 앱스토어에서 만나보세요.

('다이얼+'는 아이폰 모든기종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시스템 언어에 따라, 한국어/영어/일본어로 표현 됩니다.)





'Dial+를 만들면서...'


한번은, 취미로 앱개발을 하신다는 개발자에게 연락을 받았습니다. 지금, 이러한 앱(다이얼+)개발을 진행중인데... 디자인을 전적으로 부탁한다는 연락이였습니다. 그리고, 개발자버전으로 구동되는 영상을 받아보았을때, 취미(?)로 하셨다기엔 너무나도 멋진 장면과 기능들을 보며 놀라움을 금치못했습니다. 그렇게 '다이얼+'개발이 시작 되었습니다.


이미, 애법 틀이 잡힌 상태에서 전체적인 UI를 재구성하고, 다양한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면서.. 개발자(J.J.Lee)간의 만남을 통해 마무리를 지어가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개발자가 추구하는 근본적인 마인드와 저의 마인드가 비슷했기에, 이렇게 '다이얼+'가 탄생할 수 있었을겁니다. 


수백개의 언어별 연락처를 저장해보는 테스트며, 각가지 기능들을 구현하기 위해 수많은 테스트를 거치느라 고생하셨던 'J.J.Lee'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롤스토리는 정말.. 다 차려진 밥상에 숟가락만 얹었을 뿐이네요.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리뷰가 다음 버전제작에 힘이 됩니다. 부디, 소중한 리뷰 한줄 부탁드리겠습니다.


앱스토어 리뷰쓰러가기





Bug Report [Ver 1.0]  - 2014/04/26/WED Updated


정식 런칭이전에, 개발자님이 홀로 고생하시며, 수많은 환경과 과정을 테스트 해보며 나타났던 오류나 기타 버그들을 왠만한건 다 해결했다고 생각했습니다만, 아무래도 다양한 환경과 상황속에 쓰시는 유저들에게 저희가 미처 알지못했던, 일부 버그 현상이 발견됨을 알게되었습니다.


아래는 'Dial+' 정식적으로 발견된 버그 내용(bug report)입니다.




Bug.

- 분명히 기본 연락처에는 연락처가 등록되어 있는데 키패드에서 초성검색을 해도 나오지가 않습니다.

- 단축번호 등록이 어떤 연락처는 되는데 어떤 연락처는 안됩니다.

- 특수기호를 넣은 연락처는 초성검색이 안됩니다.

- 초성검색이 되는것이 있고 안되는것이 있습니다.


Answer.

일단 발견한 부분중에서, 주소록 이름에 "또는 '등의 특수문자가 들어가 있거나, 일부 사용자에게 나타나는 전화번호간의 공백(즉 010-111-222처럼 '하이픈'이 아닌 010 111 2222와 같이'공백')이 생기면 중간에 주소록을 다이얼+에 동기화 시키는 도중, 충돌이 일어나며, 이후 연락처는 동기화가 안됨을 발견하였습니다. 따라서, 이후 연락처는 동기화가 되지 않아, 초성검색이 일부는 되고 일부는 되지 않는 현상이 발견한듯합니다.     연락처 중에 특수문자(",')를 지워보시고, 앱내의 세팅페이지에 '연락처 재생성'버튼을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몇천개나 되는 연락처에 모두 특수기호가 들어가 있으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제일 좋은 해결방법은 버그를 수정한 차기 업데이트 방법입니다.. 개발자분 혼자서 모든걸 알아내고 고민하고 계십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면 빠른 시일내로 업데이트를 통한 버그 수정을 하도록 하겠으며,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



25일 저녁에 1차적으로 위와같은 버그를 개선한 다이얼+ Ver 1.0.1 버전을 앱스토어에 현재 요청한 상태입니다. 조금만 더 기다리시면 업데이트를 통하여 일부 사용자들에게 나타나는 버그현상들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