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lstory Design/7月 - July

[제작가이드]편지봉투 아이콘

Woody SEO 2013. 7. 1. 16:51
반응형

7월의 첫번째 포스팅 이다. 이번시간에는 편지봉투 모양의 아이콘 제작과정을 살펴 보도록 하겠으며 혹여 6월에 포스팅된 제작가이드를 몇번 따라해봤더라면 이번 아이콘도 쉽게 제작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다시말하자면 필자의 작업환경은 윈도우가 아닌 매킨토쉬 포토샵 CS6로 작업을 했음을 알리며 다른 외관적인 부분은 모두 비슷하나 윈도우의 ctrl키가 맥에서는 command키 라는걸 알린다. 편지봉투 아이콘을 만들어 보자.


01.가로세로 512px의 캔버스를 만든다.(rgb,72dpi,sRGB)



02.그림과 같이 가이드라인을 가운데에 맞춰놓고 회색톤의 배경을 깐다.(흰색 배경에서 바로 작업해도 좋으나 편지봉투 아이콘이 주로 흰색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배경과 구별짓기 위해서 이다)



03.그어놓은 가이드라인의 기준에 맞게 적당한 크기의 편지봉투의 body가 될 쉐이프를 만든다.



04.body레이어에 위의 그림과 같은 Gradient Overlay를 입힌다.(레이어 스타일 주는 방법:해당 레이어의 빈부분 더블클릭)



05.다음은 편지봉투의 가장자리에 패턴을 만들 차례이다. 우선 쉐이프툴을 이용하여 똑같은 크기 똑같은 거리만큼의 도형을 만들어 위치 시킨뒤, 그림과 같이 색상을 입힌다.




06.6개의 쉐이프(Rectangle)를 모두 선택한뒤 위의 그림처럼 Rasterize Layers - Merge Layers 시킨다.(지우개툴로 지우기 위한 조건)




▲6개의 레이어가 하나로 합쳐진 모습



07.pattern레이어를 편지봉투의 가장자리에 붙이고 트랜스폼(command + T)를 활성화 한뒤 키보드의 command(ctrl) + alt를 같이 누른채 그림과 같이 하나의 모서리만 잡고 아래로 내려 사선 모양으로 만든다.



08.사선모양으로 pattern레이어를 만들었다면, 다음은 지우개툴을 이용하여 나머지 나간 부분을 지운다.(Square Brushes를 사용하면 편하게 지울 수 있다)



▲지우개툴로 정리한 모습



09.모서리 부분에 입체감을 주기위해서 쉐이드를 주는 과정이다. 빈레이어를 만든뒤, Gradient툴(검정에서 흰색)을 이용하여 그림의 화살표 방향만큼만 그라디언트를 준뒤, shade레이어의 블랜딩모드는 Multiply, 투명도는 30%정도 준다.




▲가장자리에 쉐이드가 입혀진 모습



10.오른쪽편에도 패턴과 쉐이드를 입힌다.(그룹을 맺어 하나 복사한뒤 트랜스폼을 이용하여 Flip시키면 쉽게 복사할 수 있다)



11.다음은 편지봉투의 밑부분이될 레이어(lower)를 만들기 위해 펜툴을 이용하여 그림과 같은 쉐이프를 만든뒤, 아래그림과같은 레이어 스타일을 입힌다.




▲편지봉투의 lower레이어의 레이어 스타일



12.아랫부분에 패턴을 입힐차례다. 역시나 기존에 만들었었던 패턴그룹을 하나 통채로 복사한뒤, shade레이어는 지우고(다시 만들어야함) 지우개로 짤린부분을 위의 그림처럼 지운다. 그리고나서 Lasso툴을 이용하여 위의 그림처럼 파란색 부분만 선택영역을 잡은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Layer Via Copy를 하면 선택한 부분만 하나 더 새로운 레이어에 복사되어 생성된다.



13.Via Copy로 생성된 파란부분 레이어를 위의 그림과 같이 전체적으로 위치를 잡고 같은방법으로 쉐이딩을 준다.(09과정참조)




14.lower레이어의 아랫쪽에 쉐도우를 주기위하여 lower레이어를 하나더 복사하고 트랜스폼(command + T)을 이용하여 크기를 살짝 키운뒤 Filter - Blur - Gaussian Blur를 준뒤 레이어 투명도를 낮춘다.



▲lower_shadow까지 완성된 그림



15.이제, 윗쪽부분 덮개를 만들 차례다. 역시나 펜툴을 이용하여 위의 그림처럼 역삼각형 모양의 쉐이프를 만들돼, 끝부분을 둥글게 만든다.





16.윗쪽덮개레이어(upper)에 레이어 lower레이어의 레이어 스타일을 복사하여 붙여넣고, Inner Shadow부분의 Angle만 -90도로 설정한다.(흰색 테두리가 보일 것이다)



17. 같은 방법으로 upper레이어의 아래에 쉐도우를 추가한다.(14번과정참조)

▲전체적으로 완성된 편지봉투 모습



이제, 여기에 취향에 맞게 스탬프 모양도 추가해서 넣고 그림자도 만들어 놓은뒤 배경까지 만들면 편지봉투 아이콘의 완성도를 더욱이 높일 수 있다.



envelope icon.ps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