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lstory Design/7月 - July

[제작가이드]클래식 라디오

Woody SEO 2013. 7. 4. 16:30
반응형

클래식한 라디오 아이콘을 만들어 보겠다. 이번 가이드가 내용은 심하게(?)많은 편이지만 천천히 따라하다보면 쉽게 할 수 있을것이다. 저번 테이크아웃커피컵처럼 펜툴로 직접 그려야 하는 쉐이프가 없기 때문이다.


01.가로 650px, 세로 500px의 캔버스를 생성한다.



02.기본적으로 백그라운드를 어둡게 만들고, 새로운 레이어를 하나 생성한뒤, 아무 색상이나 채운다.(백그라운드를 그대로 복사해도 된다) 그리고 Fibers를 줄건데, Fibers필터는 전경색과 배경색이 무엇이냐에 따라서 마치 나무결모양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위의 그림처럼 전경색과 배경색을 나무색상과 비슷하게 한뒤 Filter - Render - Fibers를 적용한다.




03.새레이어에 Fibers가 적용 됬다면 트랜스폼(command + T)을 활용하여 그림과 같이 클래식라디오의 테두리가 될 부분을 만든다.




04.마찬가지로 오른쪽 테두리도 만들고 다시 복사하여 윗쪽 테두리도 만들고 난 뒤, 펜툴을 이용하여 선택영역을 잡은 뒤, 윗쪽 테두리와 옆쪽 테두리가 만나는 부분을 자연스럽게 사선으로 만들기위해 선택잡은 영역을 지운다. 그리고 Drop Shadwo를 아주 약하게 적용한다.(위의 레이어스타일 참조)



05.같은 방법으로 윗쪽테두리를 복사하여 아래쪽으로 위치시키고 트랜스폼을 활용하여 Flip시킨뒤, 레이어 스타일 Drop Shadow의 Angle만 -90도로 변경한다.(여기까지 틀이 완성됨)



06.다음은 안쪽 프레임을 만들 차례다. 우선, 새레이어를 생성하고 Marquee툴을 이용하여 그림과 같이 선택영역을 잡은뒤 회색계열의 색상을 입힌다.(전경색으로 색상 채우기:alt + delete)



07.계속하여 프레임의 재질을 입히기 위해 다시 새레이어를 생성하고 검정색을 채운뒤, 클리핑마스크를 시킨다.(command + alt + G)




08.같은 레이어에 Filter - Noise - Add Noise를 주고, 블랜딩 모드는 Soft Light, 투명도는 50%를 적용한다.



▲여기까지 틀과 기본프레임이 작업된 모습




09.이제, 스피커부분을 만들 차례다. 위와같이 원형을 하나 만들고 Fill을 0%준뒤, 아래의 3가지 레이어 스타일을 적용하자.


▲speaker_01레이어에 3가지 레이어 스타일이 적용된 모습




10.다음은 speaker_02레이어를 만들 차례인데, 우선 기존의 speaker_01레이어의 선택영역을 잡고(command + 썸네일부분 클릭) Select - Modify - Contact에서 2px만큼 선택영역을 줄이고 새레이어를 하나 생성한뒤, 회색계열의 색상을 입힌다. 그리고 아래의 레이어 스타일을 적용한다.

메탈메쉬 패턴은 글아래의 링크를 참조해서 패턴파일을 다운 받아서 적용하면 된다.



▲스피커 부분이 완성된 모습



11.이제 스피커는 완성했으므로 라디오버튼을 만들 차례다. 그림과 같이 색상에 관계없이 원형쉐이프툴을 이용하여 적당한 크기의 정원을 만든뒤, 아래 레이어 스타일을 적용하자.




▲4가지 레이어 스타일이 적용된 모습



12.안쪽 버튼을 만들어야 한다. 기존의 레이어를 하나 복사한뒤, 레이어 스타일을 삭제하고(해당 레이어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Clear Layer Style), 트랜스폼을 이용하여 크기를 위의 그림과 같이 줄인뒤, 아래의 레이어스타일을 적용한다.


▲안쪽버튼레이어(button_02)에 레이어스타일이 적용된 모습




13.같은레이어(button_02)를 복사하고, 위의 그림처럼 색상과 레이어스타일을 변경한다.(button_03레이어 과정)



14.또다시 레이어를복사(button_03)하고, 트랜스폼을 이용하여 크기를 살짝 줄인뒤, 아래의 레이어 스타일을 적용한다.


▲button_04레이어에 레이어스타일이 적용된 모습



15.역시나 같은방법으로 button_04레이어를 똑같이 복사하고, 또다시 안쪽으로 크기를 살짝 줄인뒤, 아래의 레이어 스타일을 적용해 메탈느낌을 준다.(button_05레이어 과정)



▲라디오 버튼틀이 최종적으로 완성된 모습



16.다음은 라디오버튼의 지침부분(indicator)을 만들기 위하여 쉐이프툴로 그림과 같이 쉐이프를 만들고 Fill을 0%로 준뒤, 아래의 레이어 스타일을 적용한다.





▲indicator부분까지 완성하고, 텍스트(숫자)까지 입력한 모습



17.이제, Power/Volume Button을 만들 차례다. 쉐이프툴로 P/V버튼이 될 원형의 쉐이프를 만들고 아래의 레이어 스타일을 적용한다.


▲P/V button의 밑바닥이 완성된 모습



18.계속하여 똑같은 레이어를 하나 복사한뒤, 레이어 스타일을 제거하고 트랜스폼을 이용하여 크기를 안쪽으로 살짝만 줄이고 아래의 레이어 스타일을 적용한다.


▲P/V button_02레이어까지 완성된 모습



19.P/V button의 마지막 단계로써, 역시나 전단계 레이어를 똑같이 복사하고, 레이어스타일을 제거한뒤, 아래의 레이어 스타일을 적용해 전체적인 버튼의 모양을 갖춘다.


▲P/V button의 기본틀이 모두 완성된 모습



20.과정16을 참조하여 똑같은 방법으로 P/V button에도 indicator를 만든다.



▲P/V button주변에 글자까지 입힌 모습



21.다음은 불이 들어오는 light부분을 만들기 위해, 원하는 계열의 색상으로 원형 쉐이프를 만들고 아래의 레이어 스타일을 적용해, 빛이 나는 느낌을 낸다.


▲라이트 부분까지 완성된 모습



▲추가적으로 로고를 입력



▲클래식라디오 아랫부분에 다리도 만든다.



그리하여 만들어진 클래식라디오 아이콘, 만들기 위한 과정은 상당히 많으나, 천천히 따라하면 쉽게 만들 수 있다. 특히나, 라디오버튼에서 똑같은 레이어를 수차례 반복하여 계속 위로 쌓는 과정은 솔직히 몇개 건너 뛰어도 상관은 없으나, 그런 행동들이 조금더 퀄리티있는 아이콘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스피커모양의 메탈메쉬패턴에 관하여서는 곧 정리하여 올리도록 하겠다.


[패턴]메탈메쉬패턴모음

classic radio.ps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