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lstory Design/7月 - July

[제작가이드]칠판 아이콘

Woody SEO 2013. 7. 9. 13:34
반응형

질감만 잘 표현한다면 간단하게 쉐이프툴을 이용하여 칠판 아이콘을 만들 수 있다. 이번에 사용한 질감은 저번 포스팅(클래식라디오)에서 사용했던 fiber와는 비슷하지만 다른 Noise와 Motion Blur을 사용하였다. 제작 순서를 알아보자.

01.가로세로 512px의 캔버스를 만든다.



02.그림과 같이 쉐이프툴을 이용하여 사각형의 쉐이프를 만들고(칠판의 틀이 될 부분이다), 아래의 레이어스타일을 적용한다.


▲wood레이어의 레이어 스타일

▲wood레이어에 스타일이 적용된 모습




03.다음은 wood레이어의 질감을 표현할 차례다. 새레이어를 하나 만든뒤, 그림과 같이 검정색으로 채우고 Noise와 Blur를 주어 기본적인 질감을 표현한뒤 Level을 이용하여 채도를 높인다.


04.Add Noise, Motion Blur, Level을 주어 위와같은 질감을 나타내고, 블랜딩 모드는 Soft Light, 투명도는 30%를 준다. 그리고 필요없는 부분을 지우기위해 wood레이어의 선택영역을 잡고(command + 썸네일클릭), 선택영역을 반전(command + shift + I )하고 나머지 부분을 삭제(delete)한다.



느낌을 더 보충하고자 한다면, 위와같이 wood texture레이어를 몇개 더 복사하여 하나는 Overlay, 하나는 Soft Light의 블랜딩 모드를 섞어가며 조금더 디테일하게 표현할 수 있다.

▲질감까지 표현된 모습



05.다음은, 칠판 안쪽의 보드 부분을 만들기 위해 새레이어를 생성하고, wood레이어의 선택영역을 잡은뒤, Select - Modify - Contract를 선택하여 대략 30px정도 안쪽으로 선택영역을 잡고나서 생성한 새레이어(board)에 아무 색상을 채운다. 그리고 아래의 레이어 스타일을 적용한다.



▲board레이어에 위의 레이어 스타일을 적용



06.board를 만들었다면 위와같이 기본적인 녹색 칠판이 보일 것이다. 이제, 조금더 보드의 질감을 표현하기 위해 역시나 새레이어를 생성하고 위와같은 브러쉬를 선택한뒤, 여기저기 칠(검정색 브러쉬)을 하고 레이어의 투명도를 10%정도로 낮춘다.

▲보드에 텍스쳐 레이어가 입혀진 모습



07.한번더 보드에 질감을 표현하기 위해 역시나 기본브러쉬에 있는 브러쉬를 선택하고 새레이어에 칠을 한뒤, 투명도를 10%정도로 낮춘다.

▲보드에 2가지의 질감이 입혀진 모습



08.보드 안쪽에 그림자(Vinettiong)를 주기위해 안쪽 보드 영역만큼의 쉐이프를 만들고, 마스크를 쒸운뒤 그림과 같이 비네팅 느낌으로 브러쉬를 칠한다.

▲보드에 비네팅(그림자) 까지 입히고 전체적인 칠판의 틀이 완성됨

이제, 완성된 칠판에 분필로 그린듯한 낙서(그리거나 이미지를 따와서 블랜딩 모드 적용)도 해보고 글자도 입혀 칠판 같은 느낌을 추가하면 Chalkboard가 완성된다.


chalkboard.ps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