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Photoshop

[포토샵]레이어스타일 저장하기

Woody SEO 2013. 11. 28. 18:48
반응형


포토샵의 강력한 기능중 하나인 레이어 스타일(Layer Style), 레이어 스타일을 활용한다면, 간단한 그림자 주기부터 독특한 질감표현 등등의 아주 많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번 잘 만들어 놓은 레이어 스타일을 나중에 똑같이 사용하려고 하니 또 한번, 스타일을 적용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잘 만들어 놓은 레이어 스타일을 한번만 저장해놓으면, 아주 편리하게 여기저기 원하는 레이어에 똑같은 스타일을 줄 수 있습니다.



레이어 스타일(Layer Style)은 위의 그림처럼 레이어의 빈 여백 부분을 더블클릭하거나, 아래의 Fx버튼을 누르면 스타일을 줄 수 있습니다. 가령, 위의 그림과 같이 레이어 스타일을 완성하였다면, 이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 두 텍스트(레이어)의 레이어 스타일 정보



01.우선, 레이어 스타일을 저장하기 위해선, Window - Style창을 활성화 해논다.(기본적으로 Style창은 활성화 되어 있기도 함)



▲ 윈도우 팔레트에 Style창이 활성화 된 모습.



02.레이어스타일이 잘 적용된 레이어를 선택하고, 위의 그림처럼 Style창의 오른쪽 모서리에 있는 리스트보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New Style를 누른다.



03.New Style창을 눌렀다면, 위와 같이 작은 썸네일(미리보기)와 함께 이름을 지정해 줄 수 있는 창이 뜬다.(미리보기는 내가 선택했던 레이어의 레이어 스타일과 모양이 비슷하다) 이름을 지정하고 OK버튼을 누른다.



04.저장을 완료했다면, 위의 그림처럼 Style창 제일 마지막에 방금 저장한 레이어 스타일이 저장된다.



05.이제, 레이어 스타일을 저장 해뒀으니, 도형이나 글자등등 내가 원하는 레이어를 선택하고(레이어 스타일이 적용되지 않은)위의 Style창의 마음에 드는 레이어스타일 아이콘을 클릭하면, 레이어 스타일이 적용된다. 물론, 포토샵을 껐다켜도 위의 레이어 스타일은 계속하여 저장된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만약에 잘 만들어 놓은 레이어 스타일들을 다른 컴퓨터 또는, 친구에게 주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계속하여 레이어 스타일을 'asl'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까지 알아 보겠습니다.


01.Style창에서 오른쪽 모서리에있는 리스트보기 아이콘을 누른뒤, Preset Manager를 누른다.


02.Preset Manager창이 뜨면, 위의 그림과 같이 나의 포토샵에 저장된 Style목록들이 보인다. 그저, 내가 원하는 스타일만 선택(command + 다중클릭), 또는 전체 선택(command + A)을 하고 Save Set버튼을 눌러, 스타일 파일을 만든다.




▲ 저장된 레이어스타일 파일

(더블 클릭하면 포토샵이 열리면서 자동으로 스타일이 추가 된다)


한번 잘 만들어 놓은 레이어 스타일(Layer Style)은 이렇게 저장해두면 언제 든지 다시 사용 할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컴퓨터를 포맷하는 일이 생긴다면, 중요한 자료 백업 뿐만이 아닌, 포토샵의 레이어 스타일과 브러쉬,커스텀쉐이프 등의 파일을 백업하는것도 중요한 일 중에 하나입니다.  asl파일(레이어 스타일파일)을 만들어 놓으면 다른컴퓨터에서도 똑같이 내가 저장해둔 Style을 쓸 수 있다는 포토샵 레이어 스타일 저장하기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