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Web

[가상화폐]비트코인, 이더리움 빗썸으로 가상화폐 거래 방법

Woody SEO 2017. 6. 20. 17:09
반응형


퓨터 시스템을 감염시켜 접근을 제한하고 일종의 몸값을 요구하는 악성 소프트웨어의 한 종류인 랜섬웨어(Ransomware)가 최근에 기승하면서 몸값으로 해커들은 비트코인(Bitcoin)이나 이더리움(Ethereum)과같은 가상화폐를 요구 하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최근 가상화폐의 인기도가 급 상승하면서 가상화폐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아 졌습니다. (실제로 네이버 인기 검색어에도 며칠간 노출된적도 있었습니다)


어쨌거나 제가 해당 포스팅을 쓰는 이유는 절대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설명 드리는게 아닌, 가상화폐의 개념과 실제로 거래를 해보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아셨으면 하는 수준에서 포스팅을 합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실제로 주식에서는 주가가 5%만 치솓아도 대박이라는 단어를 쓰는 경우지만 가상화폐에서는 방금 100만원 투자한게 몇 시간만에 200만원이 넘는 경우가 될 수도 또는 한 시간 아니, 몇 분만에 1만원이 되버리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그만큼 변동폭이 상당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것이 가상화폐이고, 이거때문에 큰 돈을 잃으시는 분들도 계시니 부디, 적정한 수준에서 모든것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절대, 쉽게 돈을 버는 방법은 없습니다!




간략하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관한 설명을 드리자면,


비트코인(Bitcoin)


비트코인은 2009년, 아직까지도 정체가 불분명한 사토시 나카모토에 의해 개발된 세계 최초의 P2P(Peer to Peer) 네트워크 기반의 전자 금융 거래 시스템이다. 초기 비트코인의 가격은 몇 센트에 불과했지만 8년이 지난 현재에는 국내 가격이 470만 원을 넘어선 적이 있을 정도로 급등해 있는 상황이다.


비트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의 개념과 같이 발행 과정에서 중앙에서 관리하는 기관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사용자 전부가 화폐 발행 과정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은 시간과 컴퓨터의 프로세싱 능력을 요하는 복잡한 암호화 문제를 풀면 새로운 비트코인이 생성되어 가질 수 있는데, 이를 채굴(mining)이라고 한다. 비트코인의 전체 개수는 2100만 개로 제한되어 있으며, 통화 공급량이 줄어들어 2140년에 통화량은 더 이상 증가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것은 임의로 통화량 조절을 할 수 없게 만든 장치로 비트코인의 중요한 특징이기도 하다. 비트코인은 일정 수준의 컴퓨터 장비를 갖춘다면 얻을 수 있는데, 많이 알려진 바와 같이 최근에는 웬만한 수준의 컴퓨터를 이용하지 않으면 사용하는 전기세만큼 수익을 얻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개인이 직접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더리움(Ethereum)


이더리움은 2014년 캐나다인 비탈리크 부테린이 개발해 공개했다. 비트코인과 동일하게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단순한 가상화폐로 설계된 것이 아니라 지불, 전자 상거래 등에 필요한 스마트 계약을 기반으로 새로운 금융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마트 계약은 특정한 조건을 명시한 계약을 먼저 체결하고 그 조건이 충족됐을 때 거래가 실행되는 기술을 뜻한다. 단순 지불, 결제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이더리움으로 일정 계약을 체결하고 결제와 송금 등을 가상화폐로 지급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자체적인 금융생태계를 구축하게 된다면 다양한 계약을 만들어 내고, 금융상품을 만들 수 있고 내부에서 주식을 발행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가상화폐 거래하기


한국에서 운영하는 가상화폐의 사이트가 몇가지가 있습니다. 코빗/코인원/빗썸 등등 몇가지의 거래소가 있습니다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빗썸 거래소를 통한 가상화폐 거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빗썸에서 어떠한 댓가없이 글쓴이 스스로가 작성한 포스팅 입니다)




01. 가상화폐 거래소 사이트에 접속한다


빗썸 - https://www.bithumb.com/simple.php





02. 우상단 '회원가입'을 통하여 회원가입을 한다.





▲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면 보이게 되는 화면






03. 로그인을 마쳤다면,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등 가상화폐를 구입하기위해 한화를 충전한다. 메뉴에 보이는 '지갑관리 - KRW충전'을 통하여 실시간 가상계좌를 발급받고 원하고자 하는 금액을 충전한다.




04. 충전을 완료하고 메인화면으로 돌아오면 위와같이 해당 거래소의 충전한 금액이 나타나고, 내가 원하는 가상화폐의 '구매'하기 버튼을 누른다.




05. 원하는 가상화폐의 수량 또는 금액등을 입력하고 가상화폐를 구매 한다.




06. 향 후 내가 구입한 가상화폐를 팔기 위해선 '판매'란에 들어가서 구매란과 같은 개념으로 원하는 수량/금액 만큼 판매를 요청한다.







07. 모든 가상화폐 구매 및 판매를 마쳤다면 거래소의 캐쉬를 한화(KRW)로 출금 하기 위해선 메인 메뉴의 '지갑관리 - KRW출금'을 통하여 원하는 만큼의 금액을 실제로 내 계좌로 송금한다.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이렇게 까지가 대략적인 거래소를 통하여 가상화폐를 구매/판매 해보는 과정입니다. 다시금 말씀드리지만 세상에 쉽게 버는 돈은 결코 없습니다 :)


저 또한 그저, 재미로 소량으로 해봤습다만, 이 틀 사이에 원금보다 확 떨어졌다가 올라갔다가.. 변동률이 정말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


정신건강에 혜롭지 않은 수준으로만 하시고 모두들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부디, 글 주변에 보이는 광고 한번씩만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