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Photoshop

[포토샵]CS6 단축키 먹통(에러)현상 해결 하기

Woody SEO 2015. 4. 14. 12:46
반응형


언제부턴가 맥(MAC)의 OS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부터 포토샵CS6 이후 버전에서 포토샵을 처음 실행 후, 단축키가 먹통이 되는 현상이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단축키 먹통(에러)의 원인은

'한글 자판'으로 되어 있는 상태에서 포토샵을 최초 실행시, 생기는 현상 이였습니다.


몇 번이고 맥 OS업데이트를 거치면 곧 개선되겠지 하는 생각에 기다렸지만, 끝끝내 고쳐지지 않아서 검색끝에 드디어 방법을 찾아 냈습니다. 허나, 필자의 같은 경우(MAC OSX Yosemite ver 10.10.3)에는 아래의 방법2 포토샵 업데이틀 통하여 해결을 하였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몇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 중에 2가지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방법1


'한글 자판'의 문제 이기에, 포토샵 최초 실행시, 영문 자판으로 변경하고 포토샵을 실행하면 된다.



방법2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어도비 포토샵 서비스팩 13.0.1 을 설치한다.

http://www.adobe.com/support/downloads/detail.jsp?ftpID=5407&hc_location=ufi



▲ '한글자판'으로 포토샵을 최초 실행하여도 이제, 단축키가 활성화 되어 있다.


저는 방법2의 어도비 포토샵 13.0.1 서비스팩을 설치하고 해당 문제를 말끔히 해결 하였습니다. 혹시 저와 같이 단축키 먹통때문에 고생하시는 분이 있으시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