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Illustrator

[일러스트]캔버스 사이즈(canvas size) 변경하기

Woody SEO 2014. 3. 31. 18:19
반응형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다가 마치, 포토샵의 캔버스 사이즈(Canvas Size)처럼 먼저 만들어 놓은, 캔버스 사이즈는 어떻게 수정할까요?


일러스트레이터의 캔버스 사이즈는 툴(Tool)바에 있는 '아트보드(Artboard)툴'을 이용하여 캔버스 사이즈를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가령, 위와같이  A4사이즈의 캔버스에서 일러스트 작업을 모두 마쳤는데, A3 사이즈로 캔버스 크기를 변경하거나 또는, 특정한 크기로 캔버스 크기를 바꾸고 싶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툴바에 있는 아트보드(Artboard)툴 클릭.



▲ 캔버스 사이즈를 변경하는 아트보드툴이 활성화 된 모습.



[사이즈변경방법1] 아트보드툴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기존 캔버스의 모서리 부분이나 한 변을 잡고 드래그하여 캔버스의 크기를 변경 할 수 있다.



[사이즈변경방법2] 빈 곳을 드래그 하여 새로운 아트보드를 생성 할 수도 있다.



[사이즈변경방법3] 아트보드툴을 더블클릭하여, 나타난 옵션창에서, 프리셋을 선택하거나, 수치를 입력하여 변경 할 수 있다. (위의 그림은 A4사이즈를 A3사이즈의 캔버스 크기로 변경하는 모습이다)



▲ 다양한 방법으로 변경 가능한 아트보드(Artboard)


툴바에 있는 아트보드(Artboard)툴을 활용하면 이처럼, 일러스트레이터 내에서 자유자제로 캔버스 사이즈를 변경하거나 새로운 캔버스(아트보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힘이되는 댓글한줄과 추천한방 꾸~욱 부탁 드리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