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Featured design

[BEST30]인포그래픽(Infographic) 추천30

Woody SEO 2014. 3. 24. 11:40
반응형


인포그래픽이란, 정보를 뜻하는 Information 과 그래픽의 Graphic 이  합쳐져, 인포그래픽(Infographic)이라 불립니다. 합쳐진 단어 뜻만 보아도 알 수 있듯이, 정보를 표현하는 그래픽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무작정 그래픽으로 표현하는 정보보다는, 스토리텔링을 통한 마치, 이야기하는 듯한 느낌과 지루하지않고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는 방법으로 표현한다면 더욱 보는이를 만족 시킬 겁니다. 아래의 인포그래픽(Infographic) 추천30을 살펴볼까요?


▲ 01

종 다양성을 표현한 인포그래픽 입니다.

개체의 크기만 보아도 어떤 종들이 얼마나 많은지 짐작을 할 수 있네요.


▲ 02

아프리카 농부들의 성장을 위한 도움 요소들을 심볼과 함께 배치 하였네요.


▲ 03

뉴욕에 관한 정보를 알 기 쉽게 잘 표현 하였네요.

이런게 인포그래픽이겠죠?


▲ 04

과일들의 소비지를 알 수 있는 인포그래픽 입니다.


▲ 05

도형과 심볼들이 잘 배치된 모습이네요.


▲ 06

시각적으로 나타내는 다양한 방법의 그래프들이 보입니다.


▲ 07

중국아이들이 가장 싫어하는 음식들을 표현 하였네요.


▲ 08


▲ 09

디자인을 완성 시키는 과정이 정말 쉽게 잘 표현 된듯 합니다.

고객이 본다면 아주 쉽게, 이해를 하겠네요.


▲ 10

지하철 노선도 입니다.

우리나라도 서울처럼 노선이 많은곳은, 조금 더 시각적으로 바꿀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11

파스텔톤의 색상이 보기에도 편하게 만드네요.


▲ 12

와인에 관한 가이드를 나타냈습니다.

아래쪽의 음용법 또한 알기 쉽게 표현 되어 있네요.


▲ 13


▲ 14

와인의 종류들을 마치, 브레이밍스톰 하듯이 펼쳐놓았네요.


▲ 15


▲ 16

태양에너지가 쓰이는 형태를 아주 쉽게 나타 내었습니다.

굳이 3D적인 형태로 표현하지 않아도 때론, 이런 간단한 형태가 훨씬 더 보기 쉽네요.


▲ 17

뱀에 의하여 애완견이 피해를 입는 경우를인포그래픽 적으로 표현 하였습니다.

정말, 다양한 스토리의 정보들이 있네요.


▲ 18

실제사진의 '파이'와 그래픽적인 요소가 아주 잘 이루어져 있네요.

▲ 19

코끼리에 관한 인포메이션 입니다.

심볼만 보아도, 대략 어떤 종류의 코끼리가 지구상에 서식하는지 알 수 있네요.

정말 간단하지만, 강렬한 인포그래픽입니다.


▲ 20

여성의 사회진출도에관한 정보를 세계지도위에, 크기별로 표현 하였네요.


▲ 21

역시나, 실제 사진과 그래픽이 아주 잘 이루어진 간단하면서도 강렬한 인포그래픽입니다.


▲ 22

담배의 헤로운 성분들을 특색있게 잘 표현 하였네요.


▲ 23


▲ 24

마실 수 있는 '식수'가 필요한 부족한 나라들의 나타 내었습니다.


▲ 25

마치, 점점 튀어나오는듯한 효과로 재미있게 표현한 인포그래픽 입니다.

팜플렛을 펼쳐 놓은듯 하네요.


▲ 26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기술 역사를 표현한 인포그래픽 입니다.

그냥 대충만 봐도 정말 대단하네요..


▲ 27

옥토퍼스데이(?)에 관한 인포그래픽 입니다.

배경위에 단 2가지 색상만을 사용하여 표현한 방법이 아주 눈에 띄네요.


▲ 28

원의 형태로 나열한 정보들이 그래픽적인 요소를 더욱 부각 시키네요.


▲ 29

인생의 순환을 정말 독특한 아이디어로 표현한 마치, 하나의 작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착하게 살아야 겠어요.. :-)


▲ 30

자기소개서를 인포그래픽으로 표현하였습니다.

긴 문장으로 이루어진 보기 힘든 글자들 보단, 간단한 도형과 단어들로 만들어진 인포그래픽적인 소개서가 훨씬 더 나를 알릴 수 있겠네요!



다양한 인포그래픽(Infographic)을 살펴 보았습니다. 이처럼, 인포그래픽을 잘 활용한다면, 긴 문장으로 이루어져 읽기 힘든것들 보다는, 간단한 도형과 짧은 단어 몇가지 만으로도 재미있고 확실하게 의미를 전달 할 수 있는것이 인포그래픽이 아닐까 싶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한줄과 추천한방 꾸~욱 부탁드립니다. :-)

- 출처 : 구글이미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