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Illustrator

[일러스트]태극문양 만들기

Woody SEO 2014. 3. 10. 13:51
반응형

일러스트레이터의 회전툴(Rotate Tool)과 패스파인더(Pathfinder)를 활용하여 태극문양(TaegeukMark)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PC버전에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를 보며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01. File - New를 눌러 새창을 만들어 놓은뒤, 위의 그림처럼 원형 그리기 툴(Ellipse Tool)을 이용하여 빈여백을 한 번 클릭하여, 가로세로 80mm인 정원을 만든다.(원의 크기는 상관 없습니다)




02. 정원을 하나 만들었다면, 태극 문양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큰원의 50% 크기의 정원) 안쪽원을 만들 기 위해, 미리 만들어 놓은 큰원을 선택한 뒤, 스케일툴(Scale Tool)을 더블클릭하여 나타난 옵션창에서 50%크기만큼 원을 하나 더 복사(Copy)한다.




03. 색상이 햇갈리니, 미리 큰원과 작은원의 색상을 변경해놓고, 두 원(큰원,작은원)을 모두 잡아, 정렬(Align)탭의 왼쪽정렬을 이용해 위와 같이 위치 시킨다.



04. 같은 방법으로, 큰원의 50%크기의 원을 스케일툴을 이용하여 하나 더 만든뒤, 이번엔, 우측정렬을 이용하여 작은원을 우측정렬 시킨다.(하늘색 원 과정)



05. 위의 그림처럼, 큰원안에 작은원 두개를 좌우측 정렬 시켰다면, 패스파인더(Pathfinders)탭의 나누기(Divide)버튼을 눌러 라인을 모두 나눈다.



06. 나누기(divide)를 했다면, 직접선택툴(흰색 마우스 포인트 모양)을 이용하여, 위의 그림과 같이 큰원의 아랫쪽 포인트 하나만 드래그 하여 선택한뒤, 키보드의 'Delete'버튼을 눌러 반원으로 만든다.


▲ 큰 원이 반 원으로 된 모습.




07. 큰 원을 반원으로 만들었다면, 다음은 계속해서 직접선택툴로 위와 같이 하늘색 원의 일부를 드래그하여 선택한 뒤, 마찬가지로 'Delete'버튼을 눌러 하늘색 원을 제거 합니다.


▲ 하늘색원이 제거된 모습.


08. 하늘색 원을 제거 하고, 위의 그림과 같이 보인다면, 모든 객체를 선택하고, 패스파인더탭의 합치기(Unite)버튼을 눌러, 도형을 하나의 덩어리로 합체 시킨다.


▲ 하나의 도형(쉼표모양)으로 합쳐진 모습.





09. 이제, 합쳐진 도형을 반대쪽으로 하나더 복사하여 원모양을 만들기 위해, 회전툴(Rotate Tool)을 이용하여 기준점을 선택하고 하나 더 복사 한다. 기준점은 반드시 위의 그림처럼, 쉼표모양 도형의 가운데를 지정하고 180도 돌려야 한다. (회전툴의 기준점 변경 방법 : Alt + 마우스 왼쪽 클릭)



▲ 180도 회전하여 하나 더 복사한뒤, 나타난 태극 문양.



10. 색상 구별을 하기 위해, 임의로 색상을 지정하거나, 위의 그림처럼 스와치(Swatches)탭의 빨강과 파랑색상을 각각 적용한다.


11. 마지막으로 완벽한 태극 문양으로 만들기 위해, 모두다 선택(빨강 파랑)한 뒤, 회전툴(Rotate Tool)을 더블클릭하여 나타난 옵션 창에서 '-32도'만큼 기울기를 주고 OK를 누른다.



이렇게하여 만들어진 태극문양(TaegeukMark) 입니다. 회전툴과 패스파인더를 잘 활용한다면, 이처럼 수치적으로 정확하게 태극문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따뜻한 댓글 한마디와 추천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아래에 예제 파일을 첨부 합니다.


taegeuk_mark.a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