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Featured design

[BEST30]간판 디자인(Signboard Design) 추천30

Woody SEO 2014. 2. 6. 11:44
반응형


요즘 큰 프로젝트 몇개를 마무리한다고 글쓰기를 미룬 나머지, 간만에 쓰는 포스팅 입니다.

로고제작등의 디자인을 작업을 계속하며, 간판의 형태를 알아보다가 포스팅하게된, 롤스토리에서 골라본 간판 디자인(Signboard Design) 추천30 입니다.


▲ 01

깔끔한 형태의 정갈함이 돋보입니다.


▲ 02

건물 전체가 하나의 간판이 된 아주 독특한 디자인이네요.


▲ 03

전체 외관가 잘 어울리게 틀안에 있는 별모양 간판 입니다.


▲ 04

맥주와 위스키를 파는 집이겠죠? 로고의 조명과 전체 분위기가 잘 어울리네요.


▲ 05

계단모양 심볼이 아주 잘 배치된 간판 입니다.


▲ 06

모두가 좋아(?)하는 스타벅스의 간판입니다.

브랜드의 힘이 참으로 대단하네요..


▲ 07

마치 잠수함(?)같은 곳에서 볼 수 있는 조명에 각도를 번갈아가며 배치한

재미난 간판 입니다.


▲ 08

문어가 간판을 삼키고 있네요!

멀리서 봐도 문어를 파는곳임을 알겠죠?


▲ 09

프레임에서 내려 간결하게 표현된듯한 간판 입니다.


▲ 10

간판의 후광조명을 회사의 브랜드 컬러로 이용한, 상징적인 간판이네요.


▲ 11

정말 번뜩이는 아이디어 인듯합니다.

그냥 봐도 아실거에요.. 바로 '맥도날드'의 광고 입니다.

조명을 이용해 맥도날드의 'm'을 형상화 하였네요!


▲ 12

글자 하나하나에 정성이 들어간 멋진 간판이네요.

요즘엔, 이런 캘러그래피 형태의 간판이 유행하고 있죠?


▲ 13

스파오 간판 입니다. 자세히 보면 조명이 가운데에서 나오고 있네요..

이처럼, 간판을 완성하기위해선 '조명'이 아주 큰 역할을 하는듯 합니다.


▲ 14

흔히들 보는 자전거 가게의 간판과는 차원이 다른 간판이라 생각합니다.

아름답지 않나요?


▲ 15

역시나 자전거 가게의 간판입니다. 모든곳에 조명을 설치하기보단, 자전거에만 조명이 드러나니, 오히려 더 가기성이 좋은듯 합니다.


▲ 16

'네온'간판 입니다. 하지만, 모두가 네온으로 이루어진게 아니라, 일부분만 네온으로 마무리한

생각있는(?)간판인듯 하네요.


▲ 17

구름모양의 심볼과 흰배경이 아주 잘 어울리는 간판 입니다.



▲ 18

'여백의 미'라는 말이 떠오르네요.


▲ 19

전체적으로 흰색의 배경에 색상을 잘 조화한듯한 간판 입니다.


▲ 20

이런형태의 간판을 뭐라고 부르죠?

어쨋건, 유니크한 느낌의 아름다운 간판이네요.


▲ 21

네온의 붉은색이 아주 강렬하게 느껴지는 간판입니다.


▲ 22

이 가게앞을 지나가면 왠지 멈춰서 보고 싶은 느낌의 낯선(?) 간판 디자인 이네요.


▲ 23

타이포그라피적으로 이루어진 간판 입니다.


▲ 24

한국에도 한때 네온 간판이 유행 했는데, 요즘엔 많이 보기 힘든듯 합니다.


▲ 25

쇠판에 로고를 뚫어논 형태로 모퉁이에 위치시킨 간판이네요.


▲ 26

글자에 다이아몬드를 박아놓은듯한 디자인이네요.


▲ 27

갈바판위에 은은한 조명으로 마무리된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 28

상징적이고 재미난 심볼과 독특한 글자형태가 이루어진 간판 입니다.


▲ 29

글자의 두께가 잘 표현된 심플한 간판인듯 합니다.


▲ 30

뉴욕에 있는 애플스토어의 입구죠.

언젠가는 한번 꼭 가보고 싶은곳이네요.

제가 '애플'을 좋아해서 라기 보다는, 기업의 문화를 잘 드러낸 하나의 조형물이네요!



간판자체가 어떻게 설치 되는지 어떤 종류의 조명형태가 있는지 등은 저도 잘 모르지만, 이번 글을 포스팅 하며 느낀것은.. 간판도 역시나, 기본은 잘 만들어진 '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잘 만들어진 로고하에 간판 형태도 그 로고와 어울리게끔 '조명'과 가게의 '전체구도', '배경'과 잘 어울리게끔 디자인 된다면 더할나위 없이 멋진 '간판(Signboard)'이 완성되는듯 합니다.

- 출처 : 구글이미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