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Photoshop

[포토샵]라운드 텍스트(원통에 자연스럽게 글자넣기)

Woody SEO 2013. 7. 3. 16:48
반응형

보통 원통같은 모양에 글자나 쉐이프등을 새긴다하면 위의 왼쪽 그림처럼 원통의 기울기등을 생각하지 않고 텍스트등을 새기기 마련이다. 하지만 실제로 원통모양에 새겨진 글자는 위의 오른쪽 그림처럼 글자도 원통과 똑같이 구부러져 있다. 포토샵에서 자연스럽게 원통같은 물체에 글자등을 구부려 새기는 방법을 알아보자.

우선 위와 같이 원통이 있다고 가정하자.


01.일단은 원통에 입힐 글자나 쉐이프 등등을 기본적으로 만든다.



02.글자등을 원통의 각도에 맞게 구부리기 위해선 우선은 기준이 될 척도가 필요하다. 따라서 빈레이어를 하나 생성하고 위의 4마디 꼭지점처럼 기준이 되는 점을 찾고 Marquee툴을 이용하여 선택영역을 잡은뒤 눈에 띄는 색상을 입히고(전경색 채우기:alt + delete) 투명도를 50%정도로 조절한다.(위의그림 참조)



03.글자나 쉐이이프등(원통에 입혀질 레이어)과 척도로 만든 레이어를 모두 잡고 레이어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뒤, Convert to Smart Object를 눌러 스마트오브젝트로 만든다.



▲스마트 오브젝트로 바뀐 모습(레이어가 하나로 뭉쳐짐)



04.이제, 미리 만들어놓은 척도(붉은색레이어)를 보며 트랜스폼(command + T)을 활성화 시키고 옵션바 가운데쯤에 위치한 Warp Mode를 누르고 옵션바왼쪽편에 Warp을 눌러 Custom을 Arch로 변경해 준다.


05.트랜스폼에서 Warp - Arch가 선택되었다면 위의 그림처럼 가운데에 꼭지점이 하나 생길 것이다. 이 꼭지점을 실제 원통의 각도에 맞게 아래로 내려 조절 한다.

▲꼭지점을 조절한 모습



06.꼭지점 조절을 다 했다면 이제 엔터키를 눌러 트랜스폼을 비활성화 시키자. 그리고 불필요한 척도레이어(붉은색)를 제거하기위해 위의 그림처럼 스마트오브젝트 레이어의 썸네일 부분을 더블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하나 열린다.



▲스마트오브젝트창으로 넘어온 모습



07.스마트오브젝트 레이어를 더블클릭하여 나타난 새로운창에서 불필요한 레이어(붉은색)를 지우던가 눈을꺼서 안보이게 한뒤, File - Save를 누르고 나서 다시 원래 작업창으로 돌아가면 붉은색척도 레이어만 사라지고 글자와 쉐이프등만 자연스럽게 구부려진채로 있는것을 볼 수 있다.

이처럼 스마트오브젝트 및 프리트랜스폼을 활용하여 원통같은 기둥모양에 자연스럽게 글자를 새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았다. 글자만을 가지고는 Warp모드에서 기준을 찾기 힘들기 때문에 위의 내용처럼 붉은색을 입힌 레이어를 척도삼아 글자등에 기울기를 자연스럽게 줄 수 있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댓글을 남겨 주세요. 감사합니다.



roundtext.psd


반응형